국내 스타트업 전문 컨설팅기업 뉴본홀딩스, 제조혁신바우처·소상공인 역량강화 공급기업 선정

스타트업, 중소기업 전문 경영컨설팅기업 뉴본홀딩스(이근웅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21년도 제조혁신바우처 지원사업과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주최하는 소상공인 역량강화 사업의 공급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제조혁신바우처 사업을 지원받는 기업은 3년 연평균 매출액이 120억 원 이하의 화장품, 패션, 푸드 등 제조 중소기업이 해당되며, 바우처 사업을 활용하여 자금조달 전략, 법인세, 소득세 등 절세 전략과 벤처기업, 이노비즈, 메인비즈 등의 기업인증 취득, HR평가보상, 우수인력 채용 전략 등 다양한 분야의 경영컨설팅을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지원사업은 그간 높은 컨설팅 비용으로 인해, 쉽게 접하지 못했던 전문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최대 90%까지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을 수 있어, 기업경영전략 및 인사구조개선 등 경영상 애로사항이 깊던, 제조중기업들에게 적합한 사업으로 보인다.

이어, 소상공인 역량강화 사업은 매출감소, 판로감소, 세무/회계, 법률 등 경영상에로를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경영전략, 사업구조개선, 기업인증 취득 등의 경영컨설팅 분야부터 자사몰/홈페이지 구축, 제품 및 상품 브랜딩, 마케팅 등 IT컨설팅까지 한 번에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단순 도소매 사업을 영위하던 기업이 자사 브랜드 및 자사몰을 구축과 같은 IT컨설팅 서비스와 이에 수반되는 재무, 세무/회계, 인재채용 등의 경영컨설팅을 한 번에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앞선 제조혁신바우처와 동일하게, 최대 90%까지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뉴본컨설팅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두 바우처사업을 잘 활용하면 기업이 부담하는 비용은 대폭 줄일 수 있고, 높은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뉴본컨설팅은 이미 7년이란 시간동안 국내 1,700여 개 이상의 기업들과 함께 성장을 했고, 이를 통해 보유하고 있는 자사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이번 제조 혁신바우처 사업과 소상공인 역량강화 사업에 공급기관으로 선정되어 더 많은 국내 유망 스타트업, 중소기업들과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다”라고 밝혔다. 

이근웅 대표이사는 “자사가 보유한 전문서비스를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 가장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뉴본홀딩스, 컨설팅이 보유한 양질의 서비스와 혁신적인 문제해결 능력으로 국내 산업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끝으로, 각각 신청 및 참여는 제조혁신바우처 플랫폼과 소상공인마당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이투뉴스(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4381)

답글 남기기